금융위기 하의 온라인 상점들
금융 위기가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데 사람들이 잇달아 돈주머니를 꽉 막고 있을 때 상인들은 “한기가 사람을 핍박하게 한다 ”고 분명히 느꼈다. 하지만 알뜰한 저비용 생활은 인터넷업이 한창이다. 올망졸망한 쇼핑몰 ‘지배인 ’들이 ‘한겨울 ’에서 ‘냄새를 맡다 ’가 상기까지...
金融危机下 网购从“时尚”到“实际”
"나는 이제 쇼핑을 거의 안 하고 쇼핑을 할 거야. 내가 직접 쇼핑을 해서 계산했는데, 이렇게 더 아끼는 거야." 베이징의 한 잡지사에서 일하는 옌옌 씨는 "인터넷의 물건은 어떤 상점보다도 다 갖추어져 있다. 같은 시간에는 ‘물건은 세 집 ’에 불과하고 낮은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값싼 물건들이 많다"고 말했다.
옌안양은 기자들을 위해 계산했다. 쇼핑을 하면 더 많은 시간을 걸릴 뿐 아니라 교통비를 써야 한다. 또 오래 사면 음료수와 밥을 먹어야 한다. 이렇게 계산하면 쇼핑 비용을 제외하고 원가는 수십 원에서 백 위안이 된다. 하지만 인터넷 쇼핑 비용은 완전히 피할 수 있고 마우스만 조금만 눌러 택배를 보내면 된다."
"내 주위 동료, 친구, 지금 더 많은 온라인 쇼핑, 세밀하게 계산, 이렇게 현실적이야!" 옌안씨가 말하다.
"우리 집에서는 스탠드, 컵, 옷까지, 심지어 딸의 문구는 내가 인터넷에서 샀는데, 나는 이미 다이아몬드를 샀어." 서닝의 만선생은 기자에게 말했다. 그는 “서닝지 청장고원에서 많은 대도시의 발전과 차이가 있고 많은 브랜드들이 아직 입주하지 않았지만 인터넷에서는 전 세계와 함께 소비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리고 우리의 수입과 발달지역은 큰 차이가 있다. 현재는 경제 형세도 좋지 않다. 인터넷 쇼핑은 많은 물건들을 살 수 있다.
만 선생은 기자에게 28위안의 인터넷 쇼핑몰을 들여온 셔츠를 선보였다. 그는 자랑스럽게 말했다. “내 친구가 보고 100원 이상인 줄 알았다 ”고 자랑했다.
국내 유명 인터넷 거래 플랫폼'타오바넷'의 조사 자료는 올해'11기간 거래액이 하루 평균 3억 위안에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동기보다 20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유명 조사기관인 에리 문의가 발표한'2008년 상반기 온라인 쇼핑 시장 발전 보고서'도 인터넷 쇼핑몰 수가 1.2억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초당 48벌의 옷을 팔고 분당 180켤레를 팔고 매일 21600마리의 휴대전화를 팔아 타오포망의 최신 보고서로 나타났다. 현재의 형세에서는 가격 우세를 가진 인터넷 쇼핑몰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이는 인터넷 쇼핑 거래량이 끊임없이 쇄신되고, 국내 일부 매체들은 ‘우물 분출 ’, ‘전민 인터넷 쇼핑시대 ’ 등을 통해 현재 인터넷 쇼핑몰의 폭발성을 형용한다.
巨大商机吸引各色小“掌柜”
끊임없이 커지는 인터넷 구매자들은 거대한 상업기를 나타낸다. 이와 함께 지급보 등 제3방전자 지급 플랫폼의 흥행과 응용, 대중도시 전문화 물류 체계의 발전이 완선됨에 따라 중국 온라인 쇼핑은 점점 인터넷 사용자 수량, 물류, 자금 흐름 등 발전을 앞둔 황금시대를 돌파한다. 이 과정에서 알리바바, 타오바망, 이로움, 탁월아마존, 당당당망 등 전자 비즈니스 업체들이 기발하여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2003년 중국 온라인 쇼핑 연간 거래량은 10억위안, 2007년 400억위안으로 올라갔고, 올해 말까지 1000억위안을 넘어 중국 온라인 쇼핑 시장은 매년 100%의 복합성장률로 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거대한 상업기는 여러 가지 각양각색의 작은 지배인을 끌어들였다. 컴퓨터 한 대, 인터넷 선 한 대, 채팅 장사, 전화는 택배 발송, 인터넷 상점 주인들은 이런 식으로 상품을 각지로 팔았다.
"내 가게는 몇 달 만에 옷 300여 벌과 신발을 팔았다." 대련에 사는 온라인 상점 이승설.
이승은 과거 친구와 함께 시내에서 옷가게를 열었지만 집세 등 비용이 올라 경영 상황도 좋지 않아 실체점을 아예 포기하고 인터넷으로 개점했다. 인터넷 개업은 전적으로 ‘ 신용도 ’ 에 의존하기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사업이 신용도가 낮아서 파는 물건이 적지만 지금은 고정된 상품원과 일부 회전객이 생겨서 장사가 훨씬 좋아졌다.
이승은 기자에게 온라인 상점의 비용이 낮고, 우송, 택배비용은 일반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기 때문에 상품의 이윤 공간이 비교적 커서, 일반적으로 50% 이상에 이른다. 또 월별로 집세와 각종 비용을 내지 않고 온라인 개점 압력은 많이 줄어든다. 현재 금융위기가 실체점에 대한 충격은 커졌지만, 쇼핑몰이 더 많아지고, 시장 전망은 여전히 좋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이승과 같은'인터넷 상점'은 몰래 거대한 집단이 되었다. 인터넷 조사업체에 따르면 올해 9월까지 타오바오, 박자, 재미 3개 플랫폼에서 개점하는'지배인'은 117만명에 이른다. ‘ 인터넷 상점 ’ 들의 신분도 각양각색이며, 재학 학생, 대학 신입 졸업생, 퇴직 대기업이나 무직자 등이 있다.
인터넷 가게가 급속히 늘어난 원인 중 하나는 그 낮은 문턱과 낮은 위험 때문이라고 한다. 현재 ‘개점 무료 ’는 국내 플랫폼의 통례로 공짜 타오바오, 촬영 등 사이트를 제외하고는 장기간 비용을 견지하는 재미망도 올해 5월 무료를 선포했다. 이것은 허? script src = >
- 관련 읽기
- 보물을 배합하다 | 직장인 지성미 분장
- 지역 모집 | 진려의류상담회:'작은 아빠 '주가가가가 직접 현장에 참석한다.
- 시각 도철 | 여신 시즌 완벽한 복장 첫눈에 반해 부드럽고 숙녀풍
- 여성집 | 여신 의 여름 옷 을 입고 고귀한 기질 을 불러일으키다
- 추천 | 반바지에 베이직한 바람과 키가 작고 긴 다리를 입었다.
- 패션 포스터 | 스타일 상큼한 미니스커트, 티셔츠 초보안
- 광동 | 국제 무역 전자 상거래 소매 수출
- 국내 데이터 | 자유행 충격 소매업 홍콩의 일선 상가가 현재 세일을 줄였다.
- 기업 관리 | 산서기업가는 미리시대의 리듬에 적응해야 한다
- 기타 | 하북과 홍가의류 산서가공 프로젝트 낙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