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수요 정세 는 전반적 으로 좋지 않아 대외 무역 데이터 다이빙 을 초래하였다
2월 15일 세관 총서는 2016년 1월 우리나라 대외 무역 수출입 상황을 발표했다. 지난 1월 우리나라 수출입 쌍쌍 하락, 총액이 2015년 3월 이후 최저한 수치를 기록했다.
세관 통계에 따르면 2016년 1월 우리나라 수출입 총액은 1조88억 위안의 인민폐 1, 작년 동기보다 9.8% 하락했다.
이 중 수출 1조14조1400억원, 6.6% 하락했고, 수입 7375억4억4천원으로 14.4%, 무역흑자 4062억원, 12.2% 증가했다.
대외 무역 전망이 걱정된다.
대량 상품의 수출 재량의 가격이 하락하여 내수 회복은 아직 튼튼하지 않다.
내외 수요가 동시에 부진하여, 미래 수개월 내에 스트레스가 많이 든다.
중화구 수석경제학자, 이사 사장은 이 수치가 예상보다 약하다고 분석했다.
암암한 대외무역 데이터로 수출 전망이나 하반기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우리나라 수출의 주력 중 하나로는 ‘ 고정첨 ’, 대량의 노동 밀집형 제품을 포함해 기계 제품 수출의 추세가 우리나라의 현재 대외 무역 정세에서 가장 대표적인 면면을 구현해, 반벽강산의 기전제품 수출액 수출 비탈로 수출 전망이 더욱 깊어지고 있다.
세관 데이터에 따르면 전기 제품, 방직 의상 등 전통 노동 밀집형 제품의 수출이 하락했다는 것이다.
1월 우리나라 전기 제품은 6327억 5000만 위안을 수출하고 6.8% 하락했으며 수출 총액의 55.3% 를 차지했다.
저조한 수출 형세는 위안화가 수출 촉진작용에 대한 자극도가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태군 안수석 매크로 분석사 임택평은 글로벌 경제 침체 등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정도로 수출 촉진 작용이 뚜렷하지 않다고 판단했다.
그러나 무역흑자는 계속 초시장을 예상하는 만큼 중앙은행의 위안화 환율에 도움이 될 것이다.
"1월 대외무역데이터는 현재 수출 압력이 비교적 크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지금은 2015년의 압력이 지속되고 있으며, 특히 올 상반기에는 1 ~2분기 압박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상무부 연구원
국제 시장
연구부 부주임 백명 (백명)은 "하반기에 수출이 좋아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세관 본서 자료 표시, 2016년 1월, 우리나라
유럽연합
미국, 동맹, 일본 등 주요 시장 수출입수가 9.9%, 9.9%, 10.8%, 6% 하락했다.
외수가 여러 해 연속 부진, 2015년 이래 쌓인 압력은 여전히 가볍지 않다.
지난해 정부 업무 보고서는 대외 무역 목표를 1년 6% 정도 늘렸지만 지난해 1월 수출입 데이터가 크게 떨어진 이후 1년 내내 대폭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세관 데이터는 2015년 우리나라 화물무역수출입 총액은 24조59억 위안으로 2014년보다 7%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수출은 14조14조1400억 원, 1.8% 하락했고 수입은 10.45조 원으로 13.2% 하락했다.
백명이 보기에 올해 1월 수출입 데이터의'다이빙'은 우리나라를 설명한다.
대외 무역
국내 경제 하락에 국제적 수요가 약화되는 복잡한 정세에 직면하다.
"국내 수요 감소, 수입량 감소, 국제적으로 볼 때 미국은 지난해 4분기 수치가 좋지 않았고, 일본 경제형세도 이상적이지 않았고, 유럽은 테러리즘의 음영에 휩싸이고, 유럽은 신흥경제체로 전송되기를 희망했지만, 브라질과 러시아도 비교차 답안지를 제출했다"고 말했다.
백명은 기자에게 “현재 국내 기업이 직면한 상황은 ‘편한 공간이 이미 드물다 ’고 말해, 몸부림치며 살아야 한다 ”고 말했다.
“ 많은 외자 기업들이 계속 나가고 주문도 가지고 갔고 우리나라 기업이 실시한 ‘외출 ’전략, 또 같은 기업들이 외국에서 대체효과를 형성했다 ”고 말했다.
백명은 “ 그러니까 양의 기초적 협력을 고려해야 한다. 우리는 큰 케이크를 만들어서 큰 케이크를 만들어 먹는 것이 아니라 ‘ 네가 없어 ’ 의 경쟁이 아니다.
철저히 퇴세를 전환하려면 개혁과 산업 수준을 높이고 국제시장의 새로운 이슈를 기다려야 한다.
- 관련 읽기
- 기업 정보 | 파라 는 대중화구 에서 백점 을 열어 중국 시장 에 진출 한다
- 이번 시즌 유행 | 高雅气质职业装 穿出洒脱不俗范儿
- 지방 핫점 | 돌사자 소흥 합동 날염 산업 업그레이드 촉진
- 즉시 뉴스 | 고급 보석 은 의류 가방 을 물리치고 중국 시장 을 이겼다
- 패션 아이템 | 핫 트렌디한 아이템 진한 여름 맛 Show 나왔어요.
- 보물을 배합하다 | 여위고 미인은 아름다운 몸매로 분장하여 입고 나왔다
- 구두업 동태 | 스포츠 브랜드: 재고 문제 적체 로 되돌아가기 어렵다
- 업종 종합 서술 | 국내 방직 업계 최신동적 분석 접시 (8.30)
- 유명인 인터뷰 | 의류 업계 가 매체 마케팅 을 진행하려면 브랜드 건설 을 중시해야 한다
- 시장 동향 | 중국 코브리 방직성 원단 생산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 유럽 3대 남성복 사치 브랜드 브리니, 벨티, 제그나 디자이너 집단 이직
- 기능 원단: 제멋대로 운동은 능력
- 명절 후 출근은 활력이 없습니까?이 아름다움은 윗도리가 밝고 장님 동료이다
- 인민폐 의 평가 하락 여부 가 해안 시장 을 보는 문제 가 주목 받고 있다
- 전 세계 가 마이너스 리 시대 해외 시장 은 겉 만 번지르르하다
- 이른 봄 패셔니스타랑 입는 걸 배우고 날씬해 보이는데 이렇게 간단하게.
- 중국 사치품 시장 의 변형기 는 너 가 알아들었느냐
- 중국 방직업 전형 업그레이드 는 반드시 계획 을 써야 한다
- 2016 이른 봄 조수 사람들은 이렇게 이른 봄 여신, 안녕하세요.
- 2016년 헝겊신 업계는 대변국이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