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구매 상품 물류 지연 7일 동안 어떻게 계산합니까
인터넷 쇼핑에서 온 상품은 원하지 않으면 어떡합니까? 오는 3월 15일 정식으로 실시될 새로운 소비자 권익 보호법규는 특수상품을 제외하고, 인터넷 쇼핑상품이 입고되는 날부터 7일 이내에 반품할 이유가 없습니다.2월 13일, 공상총국에서 《《《《공지 》를 발표했다.네트워크 거래 관리 방법'소비자의 인터넷 구매 후회권'은 법과 부문 규제 차원에서 모두 지지를 받을 것이다.
수억 바이어와 판매가의 신규 시행 후 어떤 상품이 반품을 지원할 수 있을까?'7일'은 어떻게 정의할 것인가. 신규 매매에 대한 매매매 행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많은 전문가와 업계 인사들이 이에 대해 검토하고 있다.
‘ 4 + 1 ’ 류 상품은 어떻게 ‘ 완비 ’ 를 판정할 수 없음을 명확히 판정한다
근거공상 총국최신 발표된'인터넷 거래 관리 방법'(이하'방법') 제16조, 인터넷 상품경영자 판매 상품, 소비자는 상품을 받은 날 7일부터 반품할 권리가 있지만, 설명할 필요는 없지만 4가지 상품 제외: 소비자가 정착한, 생생히 바뀐 음상 제품, 컴퓨터 소프트웨어 등 디지털화 상품을 다운로드하거나, 납부하는 신문, 정기간행물.
‘ 방법 ’ 은 이 4류 상품을 제외하고는 다른 상품의 성질에 따라 소비자가 구매할 때 반품에 적합하지 않은 상품을 확인하고 무이유 반품을 적용하지 않는다.소비자가 반품하는 상품은 마땅히 완벽해야 한다.
중국 소비자 협회구보창 변호사단 구보창은'방법'이 7일 무이유 반품'에 대해 명확한 규정을 제시하고 소비자와 인터넷 경영자에게 유리하고 장기적으로 볼 때 전기상 발전에 이롭다.
인터넷 거래는 있어야 돼요.후회권인터넷 거래가 실체점보다 3군데 비해 색차 또는 인터넷 기술 수단의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일부 인터넷 사기현상의 존재, 소비자의 인지권과 자주선택권이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소비 자신감을 돋우고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는 것도 인터넷 쇼핑을 촉진해 온라인 쇼핑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구보창설.
그러나 일부 소비자들은 여전히 명확하지 않은 몇 가지 상품을 확정했지만 ‘ 방법 ’ 에 규정된 ‘ 반품 상품은 완벽해야 한다 ’ 고 우려하고 있다. 실제 조작에서 분쟁을 일으킬 수도 있다.
구보창은 "완전하다"는 상품을 반환할 때 포장이 완료되고 물류 과정에서 두 번의 손상을 초래할 수 없다는 것을 말한다. 결국 철거된 상품이다. 예컨대 냉장고, 다시 포장해서 돌려보내는 것은 전혀 불가능하다 "며"하지만 포장이 뚜렷한 오손이 있다면 두 번의 판매에 영향을 줄 수도 있다 "고 말했다.
중국 전자상무연구센터 연구원, 절강금도 변호사 장연에게 법규 시행의 가장 큰 장애는 반품 후 어떤 상황에서 두 번 판매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면, 예를 들어 시도한 옷에 향수 잔류가 있다면 어떻게 합니까? 상품이 두 번의 판매에 영향을 주지 않고, 여전히 실천에서 세화해야 합니다.
'7일 '어떻게 정할까요? 전문가들은 물류 지연 불영향파 서명 시급히 규범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반품 범위 제외'방법 '제16조는 어떻게 반품 환불 가능 한정: 환불 허용 상품에 대해 소비자들은 상품을 받을 날 7일부터 반품 을 받아야 한다. 인터넷 상품 경영자는 상품을 반환하는 날부터 7일부터 7일까지 소비자가 지불하는 상품가격을 반환해야 한다.상품을 반환하는 운송비는 소비자가 부담하고, 인터넷 상품 경영자와 소비자가 따로 약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규정에 대해 많은 소비자들이 “상품을 받는 날 7일 이내 ”라고 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옹알알알알옹알알알알옹
화물의 물류가 지연되면 7일간의 유효기간을 판정할 수 있다는 우려도 있다. 상품 교환 과정에서 여러 차례, 우편요금을 어떻게 계산하고, 반품 과정에서 발생한 손상은 어떻게 인정할 것인가.
구보창은 일반적으로 택배'창고 '상품이 도로에 막히면 반품 위권에 영향을 끼치지 않고, 화물을 받는 시간은 택배로 지급되는 것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실제 상황에 따라 대물 받는 현상은 보편적이며 인터넷 플랫폼, 물류 시스템이 대물 설정을 허용하는 것에 대해 미리 약속할 수 있는 사항을 줄이고 전자상무 관련 측면에서 택배 물류를 규범해야 한다고 제안했다"고 말했다.{page ubreak}
전문가들은 “ 빈틈 반품 ” 공간이 크지 않지만, 신규 전체적 효력 관찰
사실상7일 무이유 반품서비스는 타오바오 등 전기상 플랫폼에서 일찌감치 실시되며 이번 새로운 규정의 출범은 강제적인 수단으로 밀어낼 것이다.
"전체적인 가당성으로 볼 때 7일 무이유 반품 작업이 어려워요."중국 전자상무협회 정책법법위원회 부주임, 네트 연구센터 주임은 알라무스 법규가 무이유 반품할 수 없는 상품을 열거했지만 궁핍하기 어렵다.
전문가들은 또 운송비 부담, "신소법" 규정은 소비자가 부담하는 것이며, 만약 운송비가 몇 번을 왔다갔다하면 어떻게 착실하는지는 여전히 문제가 있다.
그러나 일부 전문가들은 현재 인터넷 쇼핑 환경 전체가 좋아지고 있으며, 신규 반품은 배상도 배상하지 않고, 우편요금도 구매자가 자율하겠다고 밝혔다.이관국제분석사 모수정은 현재 교환물변에 포함된 이익 링크는 ‘ 직업 차평사 ’ 와 같은 반품 회색 산업 사슬과 같은 조건을 내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타오보넷 측에 따르면 올해 1월,활용단어참조이미 신소법 규정에 대해 타오바오 포럼을 통해 바이가와 매가들에게 의견을 모았다.타오바오는 지난달 6년간 반품 서비스를 집행할 이유도 없이 반품 약속으로 업그레이드, 3류 상품으로 나눠 추진하며 타오바오 매장 신분인증은 연후 전면적으로 업그레이드 된다.
경동상성은 올해 설부터 경동에서 쇼핑하는 사용자로 모두 신소법 규정에 따라 권익을 누릴 수 있다고 규정했다.사실 경동을 비롯해 전송상 플랫폼을 포함한 7일 무이유 반품 ’은 이미 실시됐고, 소닝바인팅, 바인넷, 범객성품 등 전상플랫폼의 반품 서비스 한정 날짜도 신소법 규정에 부합되는 ‘7일 ’보다 더 길다.
전문가들은 법률이 일면일 뿐, 시장의 규범은 업계의 자율과 소비자의 자신의 규범에 의지하고, 점차 성숙한 인터넷 쇼핑 환경을 키우는 것도 필요하다라디오 플랫폼책임을 지다.신규 시행은 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쇼핑을 시도하고 시장이 커질 수 있도록 격려하고, 최종적인 방향은 시장을 규범해 소비자들의 쇼핑 욕구를 이끌고 내수를 끌어들이고 있다.
- 관련 읽기
- 운동화 | 신발 한 켤레의 영광, Supra & Nbsp; Deion & Nbsp; Sanders & Nbsp; Society & Nbsp; Mid & Nbsp; Pack
- 캐주얼 슈즈 | 가장 부드러운 사막 체험, Visvim & Nbsp; FLYNT & Nbsp; MID & Nbsp; SUEDE
- 완제품 신발 | 진정한 미식 Sneaker, HUF &Nbsp, 2011년 가을 겨울 구두류 신상품
- 재료 화공 | 새로운 재료: 세계를 현란하고 다채롭게
- 재경 특집. | 날염 감축: 아침 업그레이드
- 설비 조립 | 표준 회사는 자동차 설계를 봉제 설비에 융합하였다.
- 아동복 | Ok 100아동복 너의 스타 꿈
- 직원 | 하남 신향 방직소 는 위 를 속이고 ‘ 개혁 ’ ‘ 4000만 손실 ’ 이 의심된다
- 재경 요문 | 동완 신발 복장 속도 & Nbsp; 도산 전설
- 재경 특집. | 印度放宽零售业投资规定
- 베트남 은 방글라데시 시장 을 착안하여 더 많은 수출 상기 를 찾는다
- 2014 버전 OEKO -TEX Standard 100 생태 환경 방직품 검사 기준법 발표
- 전 세계 사치 브랜드가 중국 내에서 가게를 차리는 발걸음을 늦추다
- 유럽연합 생물 살멸제 법규 는 온주 구두 수출 이 불리하다
- 소녀시대, 아이라인, 믹스 레드립, 섹시 메이크업
- 원료 피 자원 통제 능력 은 가죽 업계 의 경쟁 우세 가 되다
- 스리랑카 수출은 가죽 및 신발 산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 설날 이 지난 후 ‘ 아리가 바람 을 강탈하여 고덕 지도 기능 을 발굴하다
- 건러사: 문외한에서 제화의 거물까지
- 공문 처리: 공문 2, 3